
▲ 톡스앤필 인천부평점 장예지 대표원장 [사진=톡스앤필]
[퍼블릭뉴스통신] 전국의 톡스앤필 및 BLS 클리닉 의료진이 모인 제94회 CASE-PT 의료 세미나가 지난 16일 성황리 막을 내렸다. 이번 세미나는 실제 임상 사례를 중심으로 치료 전략과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으며, 특히 환자 안전과 응급 대응 역량을 다룬 사례들이 큰 주목을 받았다.
특히 이날 톡스앤필 인천부평점 장예지 대표원장은 약물 복용 후 발생한 전신 반응 사례와 시술 부위 순환장애 의심 사례 등 의료진이 실제 임상 현장에서 마주할 수 있는 예외적인 상황에 체계적으로 대응하는 사례중심 강연을 선보였다.
첫 번째 사례 발표에서는 타 병원에서 특정 성분의 약물 복용 후 전신에 이상 반응이 나타난 경우를 다루었다. 장예지 대표원장은 초기 병력 확인의 중요성과 증상 반복에 대한 면밀한 관찰 필요성을 강조했다. 해당 사례는 외부 진료 후 병원으로 전원된 환자에 대해 지속적인 관찰과 문헌 기반 접근을 통해 진단 및 처치를 진행한 경우이다. 일반적으로 드문 상황에서 의료진의 임상적 판단과 신속한 대응이 중요함을 참석자들과 공유했다.
두 번째 사례로는 얼굴 부위 볼륨 개선 시술 중 발생한 순환 이상 의심 사례를 소개했다. 장예지 대표원장은 시술 전 충분한 설명과 주의 환기, 시술 직후 환자 상태 모니터링, 사후 해피콜을 통한 조기 발견, 그리고 즉각적인 대응 프로토콜 실행 과정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. 이를 통해 환자와의 소통 및 시술 후 관리 체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.
장예지 대표원장의 이번 세미나는 현장에서 마주칠 수 있는 복합적이고 예외적인 사례에 대한 모범적인 접근 방식을 보여주었다는 호평을 받았다. 참석자들은 '실제 도움이 되는 강연이었다', '현장 대응 역량을 다시 점검할 수 있는 계기였다'는 긍정적인 피드백이 이어지는 등 현장에 바로 적용 가능한 인사이트 강연이었다고 평가했다.
출처 : 퍼블릭뉴스통신(Public news-network for TTL)(http://www.ttlnews.com)